울산 주전 몽돌해수욕장 이용기.

 

주소: 지도 검색 하시면 됩니다. 울산 주전 몽돌해수욕장 (주차, 평상 대여 이용요금. 스노우쿨링, 물놀이 주의사항 등등)

 

안녕하십니까 

8월8일 날씨도 덥고 울산 몽돌 해수욕장으로 물놀이를 생각하여 떠났습니다. 처음 가는 곳이라 무작정 될대로 대라는 식으로 갔습니다. 그냥 주전 몽돌 해수욕장만 확인하여 간곳 이었던 주전 몽돌 해수욕장 나름, 괜찮았습니다. 주차도 잘하였고 위치도 괜찮았었습니다. 그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몽돌해수욕장은 텐트,또는 그늘막 칠수 있는곳입니다. 텐트도 없고 그늘막도 없다. 하시는 분들 저희들처럼 재미있게 놀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지도다음지도

<사진출처: 다음지도 - 다음지도 많이 이용 바랍니다.>

 

주차를 먼저 1번에 했습니다. 이 위치를 찾으실려면 주전에 있는 카페 숲 주변입니다. 1번쪽에 주차를 한 이유가 2번 위치가 편의점 입니다. 위치적으로 편의점, 차, 바다 앞이랑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1번 앞 바닷가 쪽이 괜찮았습니다. 주차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주차장은 안쪽으로 가면 많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혹시나, 인파가 많아서 주차를 못하면 조금더 밑으로 내려가시면 갓길에 주차를 하시는 분들도 있던거 같았으니 주차 걱정 말고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몽돌해수욕장1몽돌해수욕장1

 

상단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몽돌과 바다가 어우러전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동해 쪽이라 그런지 물이 깊고 물살이 조금 쌔기도 합니다. 아까 맨위에 사진에 보여준 1번 앞 바닷가 배경입니다. 다른곳은 먼가 몽돌이 엉성하고 그랬는데 여기는 무엇인가 모르게 분위기 좋아보이지 않습니까? 이거 보자마자 바다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평상대여 및 구명쪼끼를 착용, 준비운동을 해야되서 이런저런 일들을 마치고 들어갔습니다.

 

 

알뜰편의점알뜰편의점

 

여기가 아까 맨 처음 사진에서 보여드린 2번 편의점 입니다. 여기서는 물놀이에 필요한거는 다 팝니다. 나는 몸만 들고 왔다고 하시는 분들은 은 돈이 넉넉하다 하시면 다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히  좋았던 점이 뽀글이 라면기계가 있습니다. 보통 해수욕을 마치면 배가 너무 고파 옵니다. 닭, 피자, 짜장면, 라면 등등 전부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땡기곤 합니다. 저희는 알뜰편의점에 뽀글이 라면기계가 있는 것을 보고 오징어짬뽕 봉지라면을 끓여먹었습니다.뽀글이 라면은 2500원이였던거 같고 계란추가 하면 500원입니다. 제가 대여한 평상위치와 주차한 위치가 해수욕후 편의점으로 가서 뽀글이 라면들고 파라솔까지 가까워서 위치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가까운곳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몽돌해수욕장2몽돌해수욕장2

 

저희는 빨간 동그라미 쪽에 있는 상인분에게 평상 대여를 했습니다. 해수욕장 가시면 이렇게 튜브와 구명조끼를 깔고 대여를 해주시는 상인분들이 해수욕장 중간중간에 있습니다. 튜브, 구명조끼 대여료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저희가 대여 하고 싶은 평상의 대여료는 3만원 이었습니다. 평일에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5만원이상 생각하였습니다. 5만원이상이였으면 평상대여를 안하고 돗자리를 펴고 우산으로 햇빛을 막을려고 하였습니다.)

 

 

대여평상대여평상

 

상단에 보이시는 사진을 보시면 저희가 3만원 주고 대여한 평상입니다.  나름 괜찮았습니다. 햇빛도 잘가려주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에 보시면 전부 텐트랑 그늘막을 이용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저도 텐트 하나 장만 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텐트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대여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몽돌의 특징이 모래가 없어서 해수욕은 모래 묻는 일은 없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발 지압을 엄청 해준다는것만 빼고 말입니다.

 

 

<주전 파도 동영상>

 

물놀이시 제일 중요합니다. 동해라 그런지 물살이 쎕니다. 처음에 들어갈때는 조금 무서웠습니다. 동영상 보시면 물살이 조금 쎄서 해양경찰들이 관리를 신경써서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갈때는 무서운데 적응하면 일반 해수욕장보다 훨씬 깨끗하고 놀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수영선수가 아니시라면 구명조끼튜브는 필수인듯 하였습니다.  또, 아쿠아 슈즈 필수입니다. 저희는 신발을 안들고가서 물에 들어갈때  돌때문에 발바닥이 아파 고생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스노우쿨링도 했습니다. 스노우 쿨링 해보니 바다 안이 잘보이구  물고기 몇마리도 돌아다녔습니다. 추천합니다.

 

정말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해수욕후 잠도 한숨 잤고, 배고플때는 편의점으로 가서 라면도 끓여 먹고, 스노우쿨링도 했습니다. 바다도 깨끗했습니다. 그런데, 물살은 조금 쎄서 나이 어린 애들이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가실거면 물 앞에서 노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샤워는 밖에 샤워기가 도보에 있습니다. 샤워기를 이용할려면 무료이며 저희는 대충 바닷물만 헹구고 집에가서 씻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저희쪽 바다 말고 안쪽 부근에는 남여 탈의실이 보였습니다. 멀리서 오시면 그곳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점수를 매길려고 합니다. 제개인적인 생각이니 가실때 참고용으로 확인 바랍니다.

 

1. 별로다.  2. 괜찮다  3. 한번 정도 더 올것같다. 4. 완전 재미있었다 매년 여름 오고 싶다. 친구에게 추천가능하다.

 

저는 4번입니다. 친구에게 추천 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꼭! 다시 울산 주전 몽돌해수욕장을 또 이용할까 합니다. 모든분들에게 좋은 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